본문 바로가기
어학공부/원서로 배우는 영어

toss and turn / 잠을 설치다, 뒤척이다 영어로 @책 'The Having(더 해빙)'

by 궁그미~ 2022. 10. 13.
728x90
반응형

 

 

No longer did I lie awake tossing and turning at night.

나는 더이상 밤에 뒤척거리며 깨어있지 않았다. (잠을 설치지 않았다)

 

 

toss and turn

toss : (가볍게 아무렇게나) 던지다. (못 참겠다는듯이 고개를) 확 쳐들다.

turn : 돌다. 돌리다

 

toss~!

 

toss 라고 하면 가볍게 무엇을 위로 던지는 걸 말하는데요,

배구나 스포츠에서 토스라는 용어 기억나시나요?

요즘엔 토스 앱으로도 익숙하죠 ^^

 

그런데, toss and turn 이라하면

피곤하거나 생각이 많아 잠못드는 밤에

침대에서 몸을 이리저리 위로 튕기면서(toss) 돌아눕는(turn) 장면을 표현하는 말로,

 

 

 누워서 잠 못 들고 이리저리 뒤척이는 것을 말합니다 :)

 

 

[예문]

 

Drinking coffee at night makes me toss and turn.

나는 밤에 커피마시면 밤에 잠을 설쳐.

 

I toss and turn a lot at night.

나는 밤에 많이 뒤척여.

 

 

 

 

 

 


Having 영어 원서로 공부합니다🤍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